한글을 배우고 사랑하는 전 세계 한글학교 학생들의 솜씨자랑 한마당
10월 1일(토)부터 10월 20일(목)까지 스터디코리안(study.korean.net)을 통해 접수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을 배우고 사랑하는 전 세계 한글학교 학생을 위해 온라인 시화전‘그림과 글, 함께 쓰고 그리기 대회’작품 공모를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전 세계 한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글 또는 한글 사랑에 대한 자유 주제로 본인이 창작한 시와 손 그림으로 완성한 시화를 스터디코리안 (https://study.korean.net) 내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총 100편의 작품과 한글학교 3개교(작품최다등록)를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스터디코리안에 전시할 예정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한글학교 학생은 스터디코리안 회원 가입 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고문의 응모 양식을 참고하여 완성된 작품을 10월 2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성곤 이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한글날 기념 시화전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학생의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김나영, 02-3415-0142